[투데이K뉴스]윤진성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오는 13일 19시, 광주교육연구정보원 1층 대강당에서 ‘학생부교과전형, 제대로 이해하고 준비하기’를 주제로 제5차 광주진학 학부모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10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광주진학 학부모 아카데미’는 전국 단위 진학 전문가를 초청해 변화되는 입시 환경 속에서 정확한 진학정보 제공으로 학부모의 입시 불안 해소를 목적으로 운영된다. 특히 기존의 단순 설명회에서 더 나아가 사전에 받은 질문을 중심으로 자유로운 질문과 답변의 시간을 마련하고 있다.
이번 달 열리는 광주진학 학부모 아카데미 강의는 고등학교 1, 2학년 자녀를 둔 학부모에 초점을 맞춰 진행된다. 이번 강의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입상담교사단 남양주다산고등학교 조만기 선생님이 강사로 나서 ‘학생부교과전형, 제대로 이해하고 준비하기’라는 주제로 이뤄진다. 현재 대학에서는 가장 많은 학생을 학생부교과전형을 통해 선발하고 있기에 많은 학부모가 이번 강의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부모는 온라인으로 사전 신청하거나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이정선 교육감은 “광주진학 학부모 아카데미가 학부모님이 어려움을 겪는 대입과 관련한 정보 제공에 의미 있는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광주교육은 정보가 부족해 진학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 학부모님들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그동안 광주진학 학부모 아카데미에서는 대학 입시 총론, 평가 관점에서 바라본 학교생활기록부 기록, 대학별 입시결과 자료 해석법, 학생부종합전형 준비 등을 주제로 진행됐다. 매회 300여 명 정도의 학부모들이 참석하여 뜨거운 열기를 보여온 만큼 이번 강의를 기다리고 있다는 학부모들이 많다.
지난 학부모 아카데미에 대한 학부모의 만족도도 매우 높았다. “매번 열심히 준비해서 강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학부모가 유일하고 공신력있게 아이들 진학에 대해 기댈 곳입니다. 보다 객관적이고 사실적인 진학팀이 되어주시기를”, “제가 대입에 대해 알아보고 공부했던 것들에 확신을 더 할 수 있어서 엄마로서 어떻게 해야 할지 선명해진 듯합니다. 작년 겨울부터 설명회를 들었던데다 필요 순서에 따라 아카데미가 이루어져서 얻어가는 부분들이 많았습니다” 등 좋은 반응을 보였다.
‘광주진학 학부모 아카데미’는 12월에 ‘학생부종합전형을 위한 과목 선택과 대학의 평가’라는 주제로 올해 특강을 마무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