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K뉴스

서귀포시, 2024년 동계전지훈련 유치 본격 시동!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기사입력 2023/10/11 [13:05]

서귀포시, 2024년 동계전지훈련 유치 본격 시동!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입력 : 2023/10/11 [13:05]


[투데이K뉴스]윤진성 기자 =서귀포시는 10월 11일부터 10월 31일까지 2024년 동계전지훈련 참가 신청 접수를 진행한다.

서귀포시는 2024년 전지훈련 유치 운영 종합 계획을 수립하여 서귀포시가 가용할 수 있는 훈련시설을 최대한 활용하여 종목별 최대팀을 수용할 계획이다.

우선 동계전지훈련 참가 신청 공고와 함께 서귀포시청 홈페이지, 서귀포시체육회 홈페이지, 네이버 블로그 등에 신청 안내문을 공지하고 있다.

또한, 전국 지자체 및 체육회, 종목별 체육단체 등에 전지훈련 접수 안내 공문 발송, 과거 전지훈련 방문 지도자에게 문자 알림(신청서 서식 링크 포함)을 통해 홍보하고 있다.

서귀포시는 내년 동계전지훈련 준비를 위해서 각종 훈련시설 보수·보강을 통해 훈련여건을 개선하고 있으며,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전지훈련팀 지원 인센티브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공천포전지훈련센터 야구장 야간 조명시설 설치, 씨름 훈련장 모래 정비, 서귀포야구장 내야 및 마운드 정비, 천연잔디 축구장 잔디 보수, 전지훈련팀 전용 트레이닝센터 헬스장비 추가 구매 배치 등을 통해 훈련 여건을 개선하고 있다.

서귀포시가 지원 중인 전지훈련팀 인센티브는 동계 기간 중 대한선수트레이너협회와의 협업으로 운동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선수들의 운동 수행력을 높이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리고 축구, 농구, 야구 등 일부 종목은 심판진 및 경기용품 지원 등을 통해 스토브리그를 확대 운영하여 실전과 같은 훈련 효과로 경기력이 향상되도록 돕고 있다.

이와 더불어 트레이닝센터를 포함한 모든 공공체육시설 무료사용, 전지훈련 상해보험 가입 및 방문팀들에게 격려물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문화공연 및 각종 행사 정보 공유와 공영관광지(박물관·미술관 포함) 무료입장 지원을 통해 훈련 외 시간 활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지훈련 만족의 중요한 요소인 숙박과 식당에 대하여 사전 철저한 위생 점검 등을 통해 전지훈련팀의 안전하고 편안한 훈련을 지원할 계획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전지훈련 방문팀 지도자 및 팀 관계자를 대상으로 전지훈련 만족도 조사를 통해 개선사항을 발굴보완하고 지속적인 체육시설 확충과 보수보강을 통해 다양한 종목 유치로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전지훈련지로 다시 한 번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