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K뉴스

국기원, 전국 아파트 엘리베이터내 태권도 영상 홍보

국기원, 11월1일부터 한달, 전국 아파트 20,000대 엘리베이터에 영상홍보 실시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기사입력 2023/10/24 [16:59]

국기원, 전국 아파트 엘리베이터내 태권도 영상 홍보

국기원, 11월1일부터 한달, 전국 아파트 20,000대 엘리베이터에 영상홍보 실시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입력 : 2023/10/24 [16:59]


[투데이K뉴스]윤진성 기자 =스포츠계 최초로 태권도를 주제로 한 영상 홍보가 실시된다.

국기원(이동섭 원장)은 오는 11월1일부터 한달동안 전국 아파트 엘리베이터에 설치된 타운보드 모니터 중 20,000대에 태권도 영상 홍보가 실시된다고 밝혔다.

영상홍보는 국내 최고의 아파트 디지털게시판 사업체인 (주)KTis가 보유한 타운보드 모니터 가운데 전국 20,000대에 방영될 예정으로 15초짜리 2개 버전이 순차적으로 송출된다.

영상의 내용은 두 가지다. 어린이 수련생이 주류를 이루지만 태권도는 남녀노소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연령과 성별을 불문한 효과 좋은 수련이라는 것. 또 명상, 체중조절, 유산소, 근력강화 등 다양한 태권도 수련의 효과를 자막과 영상으로 담았다.

국기원이 이번에 영상 홍보를 실시한 것은 일선 도장 활성화와 다양한 연령층에서 효과 좋은 태권도 수련을 강조하기 위해서다. KTis도 국기원의 이런 영상 홍보의 의도를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협력했다. 또 KTis는 도장에 설치된 모니터에도 이번 홍보영상이 상영될 수 있도록 가로형으로도 별도 제작했다. 국내외 12,725개의 도장에도 이 영상이 전달될 예정이다. 언어는 한글, 영어 2개 버전.
수도권 및 5대 광역, 기초 지자체 등 전국 아파트 20,000대에 설치된 모니터에 하루 50회, 월 3,000만회가 송출되며, 약 200만 가구의 아파트 입주민에게 홍보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김한성 KTis 상무는 “국기 태권도와 전국 도장의 활성화를 위해 KTis도 적극적으로 협조할 예정이다”면서 “전국 아파트에 보급된 엘리베이터 타운보드 광고는 타겟팅과 즉각적인 효과가 뛰어나 태권도의 운동효과 등을 알리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국기원은 국내외 태권도장(KPS, KMS)을 통해서도 영상을 전달할 예정이며, 홈페이지에는 11월1일 12:00 이후 업로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국기원은 이와 관련, 유튜브 댓글 이벤트도 실시한다. 영상이 나가는 기간동안 접수할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는 국기원 유튜브 채널을 구독한 후 관련 영상을 시청, 소감을 댓글로 작성하면 자동응모 된다. 이벤트 종료 후 50명을 무작위 추첨, 커피 모바일 쿠폰 1장을 제공한다.

이동섭 국기원장은 “세계태권도의 본산인 국기원이 처음 시행하는 태권도에 대한 홍보 영상이 많은 사람들에게 태권도의 우수성과 스포츠로서의 다양한 효과에 대해 인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일선 도장 활성화를 위해 국기원은 앞으로도 다양한 역할에 대해 고민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