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K뉴스

국기원, 10월27일 티콘 모바일 웹 발급서비스 시작

365일 24시간,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품단증 전환, 각종 확인서 등 다운로드 가능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기사입력 2023/10/25 [21:33]

국기원, 10월27일 티콘 모바일 웹 발급서비스 시작

365일 24시간, 장소와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품단증 전환, 각종 확인서 등 다운로드 가능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입력 : 2023/10/25 [21:33]


[투데이K뉴스]윤진성 기자 =태권도 품단증 전환 등 발급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기원의 온라인 플랫폼 티콘 모바일 웹에서도 발급서비스가 오픈된다.

국기원(원장 이동섭)은 사용자에게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태권도 온라인 플랫폼 티콘(TCON)의 모바일 웹 발급 프로그램을 개발, 오는 10월27일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6월, 태권도 승품?단 심사신청과 관련한 개인정보 관리체계를 개선하고 프로그램을 정비한 지 1년 4개월여 만이다. 국기원은 빠르게 변화하는 IT환경 및 스마트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모바일 웹 발급서비스를 하게 됐다.

이번에 새로 선보인 티콘의 주요 기능 중 하나는 모바일 웹을 통해 발급서비스가 가능하도록 한 것. 태권도 품?단 전환 및 품?단증 재발급을 신청해 실물을 우편으로 배송받거나, 각종 확인서(품?단 등록, 무력, 자격증) 등을 신청해 실시간으로 출력할 수 있다.

개인용 컴퓨터(PC)로만 발급이 가능했던 부분을 대폭 개선, 앞으로는 모바일 웹을 통해 신청 및 발급이 가능, 훨씬 수월하게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모바일을 통해 간편하게 각종 신청을 할 수 있어 사용자들의 편의성이 대폭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만족도가 높은 실시간 출력 서비스 또한 모바일에서 신청 및 결제(신용카드 혹은 무통장입금) 후 PDF 파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 필요한 증명서 등은 즉시 받아볼 수 있다.

모바일 웹에서 신청한 확인서는 신청 후 24시간내에 횟수 제한 없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PC에서도 동일 신청 건으로 출력이 가능하다.

이동섭 국기원장은 “티콘을 이용하는 사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기능을 더욱 업데이트해 나갈 예정이다”면서 “태권도인들의 눈높이에 맞출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