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년 연속 쿠키뉴스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에 이어 3년 연속 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영예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입력 : 2023/12/02 [07:26]
공유하기 더보기
[투데이K뉴스]윤진성 기자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임오경 국회의원(경기 광명갑)이 3년 연속으로 더불어민주당 선정 ‘국정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
올해 임 의원은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와 국회 운영위원회 국정감사에서 두드러진 활약을 드러냈다.
특히, 윤석열 정부의 후쿠시마 오염수 안전홍보와 무리한 대통령실 이전으로 발생한 예산 낭비, 실체적 진실도 가짜뉴스로 치부하는 정부의 문제점을 질타했으며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홍보 및 준비 부족 등도 꼬집었다.
또한 주류 콘텐츠에 밀려 소외되고 있는 국악, 순수공연, 문화유산 등 다양한 K-콘텐츠 활성화를 위한 실질적 비전 및 정책 제시에 집중했다.
임오경 의원은 “앞으로도 정부예산과 정책을 꼼꼼하게 감사하고 민생을 위한 정책을 제시할 수 있도록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임오경 의원은 21대 국회 임기 동안 ▲4년 연속 쿠키뉴스 선정 국정감사 우수 국회의원 ▲3년 연속 대한민국 헌정대상 (법률소비자연맹) ▲국회도서관 이용 최우수상 (2022 국회도서관) ▲국회를 빛낸 바른 정치언어상 (2023 한국정치커뮤니케이션학회)을 수상하며 활약을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