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K뉴스

전남도의회 김태균 부의장, 2023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 대상 수상

도민의 복리증진과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공로 인정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기사입력 2023/12/22 [15:21]

전남도의회 김태균 부의장, 2023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 대상 수상

도민의 복리증진과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공로 인정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입력 : 2023/12/22 [15:21]


[투데이K뉴스]윤진성 기자 =전라남도의회 김태균 부의장(광양, 더불어민주당)이 22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대상’ 시상식에서 ‘광역의회 대상’을 수상했다.

 

 

여의도정책연구원이 주관한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대상’은 전국의 기초·광역의원을 대상으로 지방자치 활성화를 위해 주민 삶의 질 향상, 경쟁력 있는 지역발전 시책 개발, 지역 활동 등에 기여한 우수의원을 선정해 시상하는 상이다.

 

 

3선 의원인 김태균 부의장은 제12대 전라남도의회에서 민생경제살리기 특별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제안하는 등 다방면에 걸친 활발한 의정활동으로 도민의 복리증진과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전남지역 주요 현안에 대한 예리한 질의로 문제점 개선에 나서는 등 집행부 견제와 대안 제시라는 도의원 본연의 역할에 충실했으며, 부의장으로서 의원들간의 소통과 화합을 위해 노력한 점 등도 높게 평가됐다.

 

 

김태균 부의장은 “이번 의정정책 대상의 수상은 도민들 덕분”이라며, “앞으로 더 큰 책임감으로 민생현장에서 도민과 함께 소통하며 의정활동을 추진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