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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미경 전남도의원, “교통약자 이동지원 서비스 질 높여야”

- 상담원․운전원 친절교육 강화 및 이동지원센터 직장문화 개선 필요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기사입력 2024/01/25 [10:13]

김미경 전남도의원, “교통약자 이동지원 서비스 질 높여야”

- 상담원․운전원 친절교육 강화 및 이동지원센터 직장문화 개선 필요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입력 : 2024/01/25 [10:13]


[투데이K뉴스]윤진성 기자 =전남도의회 김미경 의원(정의당ㆍ비례)은 지난 1월 23일 사회서비스원 업무보고에서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 이용의 문제점을 제기하며 철저한 관리와 제도 정비 등을 촉구했다.

 

 

전남광역이동지원센터는 장애인 등 대중교통 이용이 어려운 도민에게 이동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사회서비스원이 위탁운영하고 있으며, 22개 시ㆍ군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와 협력하여 606대의 차량(운전원 686명) 배차 및 종사자 교육 등을 추진하고 있다.

 

 

김미경 의원은 “교통약자 이동지원센터는 교통약자들의 이동권 보장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지만, 상담원과 운전원의 불친절, 센터 내 갑질 등에 대한 민원이 계속해서 발생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상담원과 운전원 대상 친절 교육을 강화하고, 민원 발생 시 신속한 처리로 교통약자들의 불편을 최소화해야 한다”며 “구조적인 개선을 통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또한 김 의원은 센터 내 종사자 처우 및 직장문화 개선을 위한 내부 규정을 마련하는 등 효율적인 센터 운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적극 힘을 보탤 것을 주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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