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K뉴스

최명수 전남도의원, 나주시 의용소방대의 날 및 기술경연대회 참석

- 의용소방대 복지향상 등 자긍심 고취를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기사입력 2024/04/19 [15:24]

최명수 전남도의원, 나주시 의용소방대의 날 및 기술경연대회 참석

- 의용소방대 복지향상 등 자긍심 고취를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입력 : 2024/04/19 [15:24]


[투데이K뉴스]윤진성 기자 =전남도의회 최명수 의원(더불어민주당·나주2)은 지난 4월 18일 나주종합스포츠파크 다목적체육관에서 열린 ‘제3회 나주시 의용소방대의 날 및 기술경연대회’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윤병태 나주시장, 이재태 도의원, 이상만 나주시의회의장과 임성환 시의원, 박연호 나주소방서장과 나병곤?선금숙 나주시 남녀의용소방대 연합회장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로운 마음, 뜨거운 용기로 다시 힘차게!’라는 주제로 기념행사, 기술경연대회, 화합 한마당 순으로 진행됐다.

 

 

나주시 의용소방대는 화재·구조·구급 등 각종 재난현장에서 소방활동 업무를 보조하고, 화재예방 캠페인 및 피해복구 지원 활동과 봉사활동 등 지역사회의 안전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특히, 나주시 의용소방대원들로 구성된 음악봉사대는 요양병원, 장애인 시설을 방문해 음악과 함께 소방안전교육을 접목한 공연을 펼쳐 지역민으로부터 많은 찬사를 받고 있으며, 2022년 전국 의용소방대 우수 혁신사례에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하였다.

 

 

최명수 의원은 "생업에도 불구하고 각종 재난현장에서 시민의 안전지킴이 역할에 최선을 다해준 의용소방대원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대원 간 화합과 적극적인 활동을 통해 나주시의 안전을 위해 더욱 힘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의용소방대원들의 활동에 불편함이 없고, 자긍심이 한층 더 높아질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