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K뉴스

한숙경 전남도의원, ‘천연물소재 전주기 표준화 허브 유치 총력’ 강조

모든 천연물 산업이 전남으로 통할 수 있도록 최선 다해주길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기사입력 2024/05/16 [15:01]

한숙경 전남도의원, ‘천연물소재 전주기 표준화 허브 유치 총력’ 강조

모든 천연물 산업이 전남으로 통할 수 있도록 최선 다해주길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입력 : 2024/05/16 [15:01]


[투데이K뉴스]윤진성 기자 =전라남도의회 한숙경 의원(더불어민주당, 순천7)은 지난 5월 13일 전략산업국 소관 2023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에서 “전남도가 명실상부 대한민국 천연물 산업의 중심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천연물소재 전주기 표준화 허브’ 유치에 총력을 다해 줄 것”을 집행부에 강조했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역점적으로 추진하는 ‘천연물소재 전주기 표준화 허브’는 천연물 생산에서부터 소재 추출, 가공, 제품화에 이르기까지 표준화 지원 시설을 갖추는 사업이다.

 

 

전남도는 지난해 유치전에서 강원특별자치도에 밀려 고배를 마신 후 이번엔 반드시 유치한다는 각오다.

 

한숙경 의원은 “천혜의 자원과 인프라, 우수인력을 바탕으로 모든 천연물 산업이 전남으로 통할 수 있도록 다음 주 최종 발표 전까지 유치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이에 소영호 전략산업국장은 “그동안 농림축산식품부에 전남도가 가진 강점은 물론 유치의 당위성을 충분히 어필했으며, 객관적인 평가 자료도 성실히 준비해 왔다”며 강한 의지를 보였다.

 

 

한편, 천연물 분야에 깊은 관심을 갖고 있는 한숙경 의원은 '전라남도 화장품산업 육성 조례안', '전라남도 바이오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관련 분야 입법 활동에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