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K뉴스

전은하-최유리 선발’ 여자대표팀, 미국전 선발 명단 발표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기사입력 2024/06/05 [09:43]

전은하-최유리 선발’ 여자대표팀, 미국전 선발 명단 발표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입력 : 2024/06/05 [09:43]


[투데이K뉴스]윤진성 기자 =미국 원정 친선경기 2차전에 나서는 여자 축구 국가대표팀의 선발 명단이 발표됐다.

 

 

콜린 벨 감독이 이끄는 여자 축구 국가대표팀이 5일 오전 9시(이하 한국시간) 미국 미네소타주 세인트폴의 알리안츠 필드에서 미국과 친선경기를 치른다. 한국은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20위로 미국(4위)보다 아래며, 역대전적에서도 4무 12패로 열세다.

 

 

최근 꾸준히 사용됐던 3백을 기반으로 3-4-3 포메이션이 가동됐으며, 지난 2일 0-4로 패했던 미국과의 1차전과 비교해 3자리가 바뀌었다. 홍혜지(인천현대제철), 고유나(화천KSPO), 조소현(버밍엄) 대신 김혜리(인천현대제철), 전은하(수원FC), 이금민(브라이튼)이 선발로 복귀한 가운데 김혜리가 어김없이 주장 완장을 찬다.

 

 

먼저 케이시 페어(엔젤시티)가 최전방에서 상대 골문을 노리며, 이금민과 최유리(버밍엄)가 양 측면에서 지원사격에 나선다. 중원은 지소연(시애틀레인)과 전은하가 구성한다. 측면 수비에는 추효주(인천현대제철)와 강채림(수원FC)이 포진했다.

 

 

3백에는 이영주(마드리드CFF)-김혜리-이은영(창녕WFC)이 배치됐다. 특히 지난 1차전에서 미드필더로 출전했던 이영주는 이번 경기에서 다시 수비수로 복귀했다. 골키퍼 장갑은 김정미(인천현대제철)가 낀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