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친절 코칭은 민원심사관(종합민원실장)이 읍면을 직접 방문하여 민원 응대 태도와 민원인 편의시설 등을 점검한 후, 현장에서 즉시 조치 및 교육을 진행하여 읍면의 친절 분위기를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히, 이번 코칭은 상반기 민원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읍면별 1:1 맞춤형 진단과 전직원 피드백 공유를 통해 군민이 감동하는 고품격 민원 서비스를 구현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친절 코칭 외에도 ▲민원 응대 지침(매뉴얼) ▲읍면 악성 민원 발생 현황 파악 ▲피해 공무원 보호 및 지원 제도 ▲민원 담당 공무원 인센티브 제도 ▲읍면 민원 업무 애로사항 청취 등 읍면 담당자가 알아두면 좋은 실질적인 정보와 소통의 시간을 가진다.
군 관계자는 “이번 읍면 방문 코칭을 통해 읍면 직원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민원 친절 응대 역량을 강화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군민에게 더 나은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흥군의 친절·청렴 브랜드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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