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K뉴스

소리꾼 남상일과 함께한 고흥행복강좌, 군민 행복충전 완료

윤진성기자 | 기사입력 2024/08/30 [14:09]

소리꾼 남상일과 함께한 고흥행복강좌, 군민 행복충전 완료

윤진성기자 | 입력 : 2024/08/30 [14:09]



고흥군
은 지난 29일 고흥문화회관 김연수실에서 남상일의 신명나는 우리소리 이야기를 주제로 제143회 고흥행복강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고흥군은 평생학습을 통한 지역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06년부터 고흥성공아카데미고흥행복강좌를 개최하여 역사, 문화, 경제, 건강 등 다양한 주제의 군민 교양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강사로 초청된 국악인 남상일 씨는 국악의 대중화를 위해 공연, 방송, 강연 등으로 다양하게 활동하며, 젊은 세대에게 전통 음악의 매력을 전하고 있는 국보급 소리꾼으로 행복 강좌를 앞두고 많은 군민에게 설렘을 안겨주었다.

 

이날 행사장에는 군민과 기관·사회단체 임직원, 공직자 등 500여 명이 넘는 많은 인원이 참석하여 행복강좌에 대한 큰 기대감을 드러냈으며, 남상일 씨의 재치 있는 입담과 시원한 우리 가락 열창은 참석자들의 호응을 끌어내며 강연장의 열기를 한여름만큼 뜨겁게 만들었다.

 

강좌에 참석한 한 군민은 오랜만에 흥겨운 우리 소리로 지친 몸과 마음이 힐링되었고, 이러한 수준 높은 강연을 마련해 준 고흥군에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공영민 군수는 고흥행복강좌는 군민의 배움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키고 다양한 지식을 전달하는 중요한 기회가 되고 있다앞으로도 양질의 강의를 통해 군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는 행복강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