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K뉴스

고흥교육지원청, 고흥 고교교육력 혁신 민·관·산·학 합동 공청회 실시

윤진성기자 | 기사입력 2024/09/08 [06:43]

고흥교육지원청, 고흥 고교교육력 혁신 민·관·산·학 합동 공청회 실시

윤진성기자 | 입력 : 2024/09/08 [06:43]



전라남도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형선)은 2024년 9월 5일(목) Wee센터 다목적 강당에서 관내 고교 3주체 및 민·관·산·학 관계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고흥형 글로컬 인재 양성을 위한‘고흥 고교교육력 혁신 민·관·산·학 합동 공청회’를 운영했다. 

이날 공청회에서는 공영민 고흥군수, 류제동 고흥군의회 의장 및 군의원, 송형곤 전라남도의원, 김선호 고흥 민관산학위원장을 비롯한 민관산학 위원들과 중·고등학교 학생, 학부모, 교원 등이 참석하여 고흥교육 현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토론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교육발전특구와 연계한 고교교육력 혁신TF를 상반기에 구성하여 3차례 회의와 전문가 숙의 토론을 거치면서 지역과 공생하는 교육생태계 구축 및 미래핵심역량 중심 고교교육과정 재구조화를 위한 다양한 논의를 진행했다. 고교교육력 강화를 위하여 교육지원청 중심 학교 지원 시스템 구축, 학교와 지역중심 인사제도 마련 등을 다루면서 고흥교육이 나아갈 방향과 일반계고 교육과정 내실화를 위한 지역·대학 연계와 전문계고 교육과정 내실화를 위한 지역산업 연계, 세계와 교류하는 마을시민 육성에 대한 의견들을 모아서 공청회에서 제안하고 다양한 의견들을 들을 수 있었다.

이번 공청회에 참여한 학부모는 “고흥교육을 위해 힘쓰고 계시는 관계자분들게 감사드리며, 고흥교육 발전을 위해 고교교육력 혁신안을 듣고, 학생, 학부모, 교원들이 의견을 자유롭게 제시할 수 있는 공청회에 참석할 수 있어서 좋았다.” 라고 소감을 말했다.

권형선 교육장은“고흥교육 발전과 변화를 위하여 고흥군청, 고흥군의회, 전라남도의회, 학생, 학부모, 교원이 합심하면 고흥교육의 변화가 더 강하고 더 빠르게 가능하다고 확신하며, 고흥교육지원청이 그 변화에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