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모의훈련은 민원 상담 도중 민원인이 공무원에게 폭언과 폭행을 하는 실제 상황을 연출하여 ▲비상대응반(신고·대피·대응·구호반) 임무 수행 ▲민원실 비상벨 작동 ▲웨어러블 캠 녹음 및 녹화 ▲피해공무원과 방문 민원인 대피 ▲경찰 출동 및 인계 등의 절차로 진행됐다.
군 관계자는 “민원인의 폭언·폭행으로 민원 담당 공무원이 직무 스트레스와 위험에 자주 노출되고 있다”며, “이번 훈련을 통해 민원인과 공무원 모두가 안전한 민원실 환경을 조성하고, 품격 높은 민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6개 읍·면사무소 민원실에서도 비상대응반을 구축하고 오는 10월 11일까지 자체 모의훈련을 실시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민원 최일선 지역인 읍면까지 빈틈없이 안전한 근무 환경을 조성할 방침이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투데이K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