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K뉴스

고흥군, 청년정책기본계획 및 시행계획 착수 보고회 개최

윤진성기자 | 기사입력 2024/09/30 [16:08]

고흥군, 청년정책기본계획 및 시행계획 착수 보고회 개최

윤진성기자 | 입력 : 2024/09/30 [16:08]



고흥군
(군수 공영민)은 지난 27일 군청 팔영산홀에서 청년정책기본계획 및 시행계획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착수보고회는 청년 현실의 변화에 종합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실질적이고 지역 특성에 맞는 청년 정책 5개년(20252029) 기본계획 및 시행계획을 수립하고, 올해 처음으로 시행하는 청년 친화도시 지정에 도전하기 위한 청년 정책을 발굴하기 위한 일환이다.

 

또한, 내실 있고 실효성 있는 정책 수립을 위해 조대정 부군수를 단장으로 군의회, 청년 발전위원회, 청년 정책협의체, 스마트팜 보육생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특별팀(T/F) 17명을 구성해 청년 실태조사, 청년 정책 현황분석, 지역 특성을 고려한 추진 전략 및 핵심 정책과제 도출, 청년 친화도시 구축 방향 설정 등을 올해 12월까지 추진할 계획이다.

 

착수보고회에 참석한 특별팀(T/F)의 한 청년은 청년들을 위한 정책 수립 연구용역에 참여할 수 있어 어깨가 무겁지만, 고흥 청년의 권리보장과 청년들이 스스로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제도적 여건을 만드는 데 적극적인 참여를 하겠다라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인구감소로 인해 지역의 미래를 이끌어가는 청년들의 중요성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청년들이 지역에서 행복하고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현실적이고 효과적인 정책이 시급하다. 청년 현실의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지역특화 맞춤형 청년 정책이 수립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