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K뉴스

[비즈플레이 전자신문 오픈] 1R. 공동 선두 이승택 인터뷰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기사입력 2023/09/15 [09:20]

[비즈플레이 전자신문 오픈] 1R. 공동 선두 이승택 인터뷰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입력 : 2023/09/15 [09:20]


[투데이K뉴스]윤진성 기자 = 이승택 인터뷰

- 1R : 7언더파 65타 (버디 7개) 공동 선두

- 공동 선두로 1라운드 경기를 마쳤다. 오늘 경기 어땠는지?

티샷을 멀리 치면 벙커를 피할 수 있는 홀들이 있다. 평균 드라이브 거리가 많이 나는 편이기 때문에 세컨샷이 상대적으로 쉬워 좋은 스코어를 기록한 것 같다. 전체적으로 벙커가 많은 지점을 넘겨서 공략했다. 18번홀(파5) 같은 경우에도 티샷 랜딩 지점에 벙커가 많아 옆 홀을 통해 공략했다.

- 지난해 전역 후 올해 투어에 복귀했다. 군 생활은 어땠는지?

육군 11사단에서 소총수로 복무했고 작년 6월 전역했다. 입대 전에는 매일 골프를 하다 보니 권태기라고 생각할 때도 있었다. 군 생활동안 골프가 소중한 것을 많이 느끼고 누구보다 골프에 대한 애정이 강해졌고 시간이 있을 때마다 골프에 대해서도 많이 생각하려고 했다.

- 투어 복귀 후에 이전과 마인드가 많이 달라진 것 같은데?

KPGA 코리안투어에서 우승을 많이 하고 싶었고 군대 가기 전에는 우승 기회도 많았다. 그럴 때마다 욕심을 많이 냈다. 군대에서 조금 더 차분하게 플레이를 하면 될 것 같다는 생각을 많이 했고 복귀 후에는 우승에 대한 욕심 보다는 ‘어떻게 하면 골프를 더 오래 칠 수 있을까’에 대한 생각을 많이 하고 있다. 꾸준히 노력하다 보면 우승이 찾아올 것이라고 생각한다.

- 이번 대회 목표는 어떻게 세웠는지?

아직 3일 남았기 때문에 현재 선두라고 해서 무리하게 플레이 하지 않을 계획이다. 날씨가 변수가 되겠지만 사흘간 20언더파 이상을 기록해야 할 것 같다. 지금처럼 컨디션 관리를 잘하고 오늘처럼 플레이한다면 기회가 있을 것 같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