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제7회 송수권 시문학상 공모 심사 완료총 130권 응모작 심사, 내달 25일 시상식 예정
올해로 7회를 맞이하는 송수권 시문학상은 고흥 출신 평전(平田) 송수권 시인의 문학적 성과와 업적을 선양하고, 문향 고흥을 널리 알리고자 지난 9월 한 달간 전국적으로 공모를 진행했다.
이번 공모에는 본상, 올해의 남도 시인상, 올해의 젊은 시인상 부문으로 총 130건이 접수됐으며, 지난 21일 진행된 예심에서 부문별로 우수작 10여 권을 선정했고, 22일 진행된 본심에서는 예심을 통과한 30여 권 중 각 부문 최우수작을 선정했다.
이번 심사는 송수권 시문학상 운영위원회의 추천을 받은 외부 전문가 7명을 초청해 투명하고 공정하게 진행됐다.
제7회 고흥군 송수권 시문학상 수상 결과는 11월 1일 고흥군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본상 1명, 올해의 남도 시인상 1명, 올해의 젊은 시인상 1명을 발표할 예정이다.
시상식은 오는 11월 25일 고흥문화회관에서 개최되며, 3명의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시상금이 전달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이 송수권 시인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더불어 고흥군 송수권 시문학상을 성원하고 참여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투데이K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