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K뉴스

고흥군, 지역 건축사와 건축관련 간담회 개최

건축행정, 인허가, 건축물대장 등 적극적인 소통의 장 마련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기사입력 2023/10/24 [13:03]

고흥군, 지역 건축사와 건축관련 간담회 개최

건축행정, 인허가, 건축물대장 등 적극적인 소통의 장 마련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입력 : 2023/10/24 [13:03]


[투데이K뉴스]윤진성 기자 =고흥군은 지난 23일 군청 팔영산홀에서 지역 내 주소를 두고 있는 건축사회(회장 장부근) 대표와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건축 행정 건실화 및 적극적인 민원처리를 위한 상생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는 지역 건축 문화 발전 및 고흥군 건축 관련 사업 홍보, 건축인허가 협조사항 등 현실적인 사안을 협의했다.

 

 

건축사회에서는 군민의 재산권 행사를 위한 건축물대장 생성사업 지원 확대와 건축물 준공과 더불어 지목변경이 동시에 이뤄지는 원스톱 민원처리, 개발행위허가 군분과위원회 심의 매월 개최, 건축물 안전관리에 대한 건축사의 적극적 참여 필요성 등을 강조했다.

 

 

군 관계자는 “건축설계 상담 시, 군민은 건축이 처음이라 어렵고 시행착오도 많을 것이니 상담하는 건축사가 준공무원이라는 사명감으로 설계에서부터 준공, 건물등기까지 절차를 꼼꼼하게 설명해 주길 바란다.”라며, 농어촌 주택개량 및 빈집 정비사업 홍보와 취약계층 건축 설계지원, 노후 건축물 안전 상담 지원 등에 관한 협조를 당부했다.

 

 

덧붙여 “민선 8기 군민을 위한 적극 행정으로 건축사협회와 상시 소통의 장을 마련해 군민 주거 안전 및 원활한 건축업무 추진이 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건축사협회에서는 건축신고 및 허가업무 협조, 매년 공무원 모금액으로 추진하는 천사랑 집짓기 설계, 교육발전기금 기부 등으로 지역사회 안전과 취약계층을 위한 소소한 재능을 나눠주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