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K뉴스

고흥군, ‘2023 고흥 문화예술제’ 성공적 마무리

고흥군청사 잔디광장에서 다채로운 공연·전시·체험 선사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기사입력 2023/10/25 [13:20]

고흥군, ‘2023 고흥 문화예술제’ 성공적 마무리

고흥군청사 잔디광장에서 다채로운 공연·전시·체험 선사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입력 : 2023/10/25 [13:20]


[투데이K뉴스]윤진성 기자 =고흥군과 고흥군 문화도시센터는 고흥과 문화가 함께하는 가을 소풍을 주제로 진행한 2023 고흥 문화예술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고흥 문화예술제’는 지난 20일~21일 2일간 고흥군청사 잔디광장에서 고흥군민 2,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방문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축제장은 방문객의 눈을 사로잡을 수 있는 다양한 구조물과 조명등을 설치해 마치 가을 캠핑장에 온 것 같은 분위기로 꾸며져 눈길을 끌었다.

 

‘고흥 문화예술제’는 고흥에서 활동하는 생활문화활동가 또는 단체가 그간 활동해 온 내용을 기반으로 하는 부스 운영(체험, 전시 등)을 통해 군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자리가 됐으며 생활문화의 즐거움을 전달했다.

 

특히, 축제 첫날인 20일은 고흥군 전속예술단의 공연을 시작으로 개막식과 조항조 밴드, 몽니 등의 축하공연을 선보이며 많은 고흥군민의 주목을 받았다.

 

이후 이어지는 우주항공추진단의 화려한 드론쇼로 축제 현장을 찾은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 화답하듯 고흥군청사 잔디광장의 밤하늘을 다채롭게 물들였으며, 돗자리 영화 관람도 작년과 다른 프로그램으로 추운 날씨에도 많은 가족이 영화를 관람했다.

 

 

축제 둘째 날에도 많은 군민이 축제 피날레를 함께 했다. 청소년 동아리 페스티벌, 청춘 다방 등 다양한 공연 외에도 고흥 셀러의 마켓(아트, 먹거리) 운영, 어린이 놀이공간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겼으며 특히, 어린이 놀이공간은 축제장을 찾은 어린이 방문객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군 관계자는 “고흥과 문화가 함께하는 고흥 문화예술제에 많은 군민이 찾아와 함께 즐겨줘서 기쁘고 감사했다.”라며, “고흥군과 고흥군 문화도시센터가 진행하는 사업에 참여한 생활문화 주체들을 초대해 그간 쌓아온 가치를 지역민과 나누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