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K뉴스

고흥군, 재경고흥군향우회 고향사랑기부금 기탁

제49회 고흥군민의 날 기념 고향 방문, 큰 선물 안겨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기사입력 2023/11/01 [13:27]

고흥군, 재경고흥군향우회 고향사랑기부금 기탁

제49회 고흥군민의 날 기념 고향 방문, 큰 선물 안겨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입력 : 2023/11/01 [13:27]


[투데이K뉴스]윤진성 기자 =고흥군은 재경고흥군향우회(회장 김성수) 회원들이 고흥에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재경고흥군향우회는 제49회 고흥군민의 날을 맞이해 지난 31일 고흥군을 방문한 제23차 고향 방문 행사에서 회원 100명의 릴레이 기부로 모금한 고향사랑기부금 1천만 원을 고흥군에 전달했다.

 

 

김성수 회장은 “많은 향우들이 애향심으로 하나가 되어 고향사랑기부제 기부 릴레이에 동참했다.”라며, “고향을 사랑하는 우리들의 마음이 고향에 잘 전달되기를 바라며, 기부 릴레이가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향우들과 계속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공영민 군수는 “늘 고향을 위해 아낌없는 성원과 지지를 보내주시는 김성수 회장님과 향우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고향사랑기부금이 고흥군의 변화 발전과 인구 10만 기반 구축을 위한 소중한 재원으로 쓰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화답했다.

 

 

한편, 재경고흥군향우회는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고향방문 행사, 회장 이취임식, 읍면 향우회 정기총회, 어르신회·부인회·청년회 모임, 임원 워크숍, 재경 고흥군민 한마음 대축제 등 각종 행사에서 고향사랑기부 릴레이와 홍보 퍼포먼스를 활발하게 추진하며 향우들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고 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고향에 대한 건전한 기부문화를 조성해 지역 간 재정격차를 줄이고 국가균형발전을 도모하고자 올해부터 시행되고 있는 제도로, 개인이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답례품을 받을 수 있다.

 

 

개인 연간 5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으며, 기부 방법은 고향사랑e음 시스템에 접속하거나 전국 농협 영업점을 방문하면 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