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K뉴스

(사)한국여성농업인진주시연합회 고흥군 고향사랑기부금 기탁

고흥군연합회·진주시연합회 교차기부로 양 도시 응원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기사입력 2023/11/20 [17:05]

(사)한국여성농업인진주시연합회 고흥군 고향사랑기부금 기탁

고흥군연합회·진주시연합회 교차기부로 양 도시 응원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입력 : 2023/11/20 [17:05]


[투데이K뉴스]윤진성 기자 =고흥군은 (사)한국여성농업인진주시연합회(회장 이보화) 회원들과 고흥군연합회(회장 이계연) 회원들이 고향사랑기부금을 교차기부했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사)한여농진주시연합회는 지난 20일 개최된 2023년도 한국여성농업인고흥군연합회 워크숍에 참석하기 위해 고흥군을 방문한 자리에서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했다.

 

 

이번 기탁은 고흥군·진주시연합회 회원들이 양 도시의 발전을 응원하기 위해 고향사랑기부금을 상호 기부하기로 뜻을 모으고 앞서 고흥군연합회가 진주시에 기부한 것에 대한 화답의 의미로 이루어졌다.

 

 

이보화 회장은“진주시와 고흥군연합회 회원들이 마음을 하나로 모아 고향사랑기부에 동참하게 되어 매우 뿌듯하다”며,“앞으로도 두 지역의 발전을 응원하고 여성농업인들의 화합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공영민 군수는 “고흥군 발전을 응원해주시고, 고향사랑기부로 고흥에 큰 힘이 되어주신 이보화회장님과 회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농업경영과 지역 봉사에 앞장서는 여성농업인들과 함께 희망차고 살기 좋은 고흥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고향에 대한 건전한 기부문화를 조성해 지역 간 재정격차를 줄이고 국가균형발전을 도모하고자 올해부터 시행되고 있는 제도로, 개인이 주소지를 제외한 지자체에 기부하면 세액공제와 답례품을 받을 수 있다.

 

 

개인 연간 500만 원까지 기부할 수 있으며, 기부 방법은 고향사랑e음 시스템에 접속하거나 전국 농협 영업점을 방문하면 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