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K뉴스

전남도, 국민대통합 김장 김치 나눔 행사

27일 전남새마을회와 배추 1천 포기 김장…어려운 이웃에 전달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기사입력 2023/11/27 [16:46]

전남도, 국민대통합 김장 김치 나눔 행사

27일 전남새마을회와 배추 1천 포기 김장…어려운 이웃에 전달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입력 : 2023/11/27 [16:46]


[투데이K뉴스]윤진성 기자 =전남도는 27일 전라남도새마을회(회장 이귀남)와 함께 도내 어려운 이웃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자 김장 김치 나눔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전남도청 만남의 광장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박창환 전라남도 정무부지사, 이귀남 전라남도새마을회장, 박창덕 새마을지도자전남협의회장을 비롯해 새마을회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새마을회원들과 함께 담근 김장 김치 1천 포기(400박스)는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지부를 통해 도내 어려운 이웃 30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귀남 전남도새마을 회장은 “정성껏 준비한 김장 김치를 이웃과 나눌 수 있어 기쁘고, 오늘 행사가 나눔 실천의 마중물이 되어 지역사회에 훈훈한 나눔이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박창환 정무부지사는 “새마을 가족들이 행복한 지역 공동체 만들기에 앞장서주셔서 감사하다”며 “오늘 담근 김장 김치가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나는 데 힘이 되고, 온정과 행복의 상징이 돼 더 살기 좋고 행복한 전남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나눔 행사는 사회 각계각층이 김치를 담그며 소외된 이웃을 살피는 국민대통합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행정안전부와 전국 17개 시·도 및 기초자치단체에서 동시에 개최됐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