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커넥트스페이스는 최근 몽골의 여러 지자체로부터 국제교류홍보대사 기업으로 위임받은 특이한 이력의 기업으로 유학, 인력송출, 무역, 농경, 산림, 의료 등 다방면으로 한몽간 허브 역할을 하고 있으며 국내 여러 지자체 및 기업, 단체 등과 조율중이다.
이번 방문은 한몽간 전문인재 양성과 교환 학생 및 학술 교류까지 많은 부분을 포함되는 부분으로 (주)커넥트스페이스가 민간외교적 영향력을 보여준 좋은 사례이다.
한국승강기대학교는 승강기 제조, 설치, 유지보수 및 검사 등 전문분야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세계 유일의 특성화 대학으로 학과는 승강기 공학과, 미래 융합학과, 시스템 디자인 공학과가 있으며 경상남도 거창군과 공단 산업체와의 탄탄한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졸업생들의 취업까지 완비된 특화대학이다.
대학교 소개 및 역사, 유학 현황 및 장학금 제도 등 이해를 돕기위해 박찬식 한국승강기대학교의 국제교류원장이며 입시홍보본부장이 직접 몽골 방문단과 함께 대학교 현장들을 보여주며 설명을 진행하였고 방문단은 긍정적인 태도과 향후 유학생 입학과 진행방향에 대한 의논도 함께 이루어졌다.
㈜커넥트스페이스는 내년에 실용적인 특허를 탑재한 임커넥트 통합 공유 앱을 출시 준비 중이며 현재까지 국내외 90여 개 이상의 기업과 협회, 단체 등 지속적으로 커넥트 상생 연합체를 구축하여 지역 일자리 제공 및 창업 지원과 지역 봉사 등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기업이다.
몽골 국제교류홍보대사로 공식 위임을 받아 많은 민간외교에도 힘쓰고 있고 최근엔 국내에서 심각하게 대두되고 있는 인구감소로 발생되는 농수임업 및 산업현장의 인력난과 지방대학들의 학생 부족 사태로 인한 폐교 문제, 어려운 경기로 제조사들의 판로 개척의 어려움 등을 돕고자 몽골과의 인력, 교육, 기술 교류 등 다양한 분야를 진행하고 있으며 도움이 필요한 지자체나 기업들과의 협의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현재 구직난을 겪고 있는 전국의 남녀노소를 위한 커넥트 비즈니스 부문 일자리 창출 및 창업 등 어려운 경기에 경제활동의 질적 향상과 자기성장을 원하는 이들에게 기회를 만들어 주고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경영철학으로 국내외로 함께 활동할 전국의 지사장을 모집하고 있다고 한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투데이K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