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K뉴스

전남도, 전략·에너지 산업 정부 정책 대응 모색

- 부서·기관 협업 강화·대규모 역점 프로젝트 유치 - - 경쟁 시·도·중앙부처 동향 파악 등 역량 총결집 -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기사입력 2023/12/07 [16:55]

전남도, 전략·에너지 산업 정부 정책 대응 모색

- 부서·기관 협업 강화·대규모 역점 프로젝트 유치 - - 경쟁 시·도·중앙부처 동향 파악 등 역량 총결집 -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입력 : 2023/12/07 [16:55]


[투데이K뉴스]윤진성 기자 =전라남도는 7일 도청 정철실에서 2024년 정부 정책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에너지산업 분야 전략회의를 개최했다.

 

 

회의에는 전략산업국, 에너지산업국, 전남테크노파크, 전남바이오진흥원, 녹색에너지연구원이 참여한 가운데 전략·에너지산업 육성 역량 강화를 위해 주요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향후 방향을 모색했다.

 

 

회의는 ▲2023년 주요성과 ▲2024년 국고사업 추진계획 ▲역점 프로젝트 준비상황 ▲2025년 국고건의 주요 기획사업 보고 및 토론으로 진행됐다.

 

 

전남도는 그동안 단위 사업 중심 소관 부서별로 움직이던 방식에서 벗어나 부서와 기관 간 추진 상황을 공유하고 협업 시스템을 강화해 대규모 역점 프로젝트 유치, 경쟁 시·도·중앙부처 동향 파악 등에 모든 역량을 결집하기로 했다.

 

 

박창환 전남도 정무부지사는 “이제까지 전남도 역점정책과 관련해 경쟁 중인 타 시·도, 중앙부처에 대한 동향 파악에 소홀한 경향이 있었다”며 “이번 회의를 계기로 전남도-지역 혁신기관이 협업 시스템을 강화해 내년도 중점 프로젝트를 반드시 유치하자”고 강조했다.

 

 

전남도는 미래 먹거리 신성장산업 육성을 위해 우주항공 발사체 클러스터, 이차전지 및 바이오 특화단지, 첨단의료복합단지, 8.2GW 해상풍력 발전단지, 초강력 레이저 연구시설, 인공태양 연구시설 등을 기획하고 국가사업 반영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