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K뉴스

재광양고흥군향우회, 고향사랑기부금 1천 5백만 원 기탁

- 4월부터 이어온 기부 릴레이 결실, 고향 발전 응원 -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기사입력 2023/12/19 [12:48]

재광양고흥군향우회, 고향사랑기부금 1천 5백만 원 기탁

- 4월부터 이어온 기부 릴레이 결실, 고향 발전 응원 -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입력 : 2023/12/19 [12:48]


[투데이K뉴스]윤진성 기자 =고흥군은 재광양고흥군향우회(회장 김흥규) 회원들이 고흥군에 고향사랑기부금을 기탁 했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재광양 고흥군향우회는 지난 18일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에서 개최된 ‘제9·10대 재광양고흥군향우회 회장단 이·취임식 및 송년의 밤’ 행사에서 고향 발전을 응원하는 회원들의 뜻을 모아 고향사랑기부금 1천 5백만 원을 고흥군에 전달했다.

 

 

특히, 이번 기부는 지난 4월 신승호 전임회장이 고향사랑 기부 릴레이 첫 주자로 나선 후 8개월간 릴레이를 이어온 결실로 재광양고흥군향우회 회원들의 애향심과 결속력을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됐다.

 

 

김흥규 회장은 “회원들과 함께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하게 돼 무척 보람 있고 뿌듯하다.”라며, “앞으로도 고향사랑기부는 물론 고향 발전을 위해 힘을 보탤 수 있도록 재광양고흥군향우회가 늘 함께하겠다.”라고 말했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고향사랑기부제가 시행되면서 전국의 많은 향우들이 고흥군에 사랑을 보내주고 있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소중하게 모아주신 기부금이 고흥군의 변화 발전과 인구 10만 기반 구축을 위해 값지게 쓰이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화답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이외의 지자체에 기부하고 세액공제와 답례품 혜택을 받는 제도로, 기부금은 주민복리 증진 사업 등 지역발전을 위해 쓰이게 된다.

 

 

기부자에게는 기부금액 10만 원까지 전액 세액공제, 10만 원 초과 500만 원까지는 16.5% 세액공제 혜택이 있으며, 기부액의 30% 범위 내 답례품 혜택도 제공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