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군민과의 약속! 어르신 틀니·임플란트 지원사업 추진어르신이 행복한 든든하고 촘촘한 복지 실현의 초석이 되다
지원 대상은 고흥군에 1년 이상 주소를 두고 실제 거주 중인 65세 이상 의료급여수급자 및 차상위 본인부담경감대상자로 시술 완료 후 60일 이내 주소지 읍·면 사무소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지원 내용은 ▲(노인 틀니) 완전 및 부분틀니(레진, 금속) ▲임플란트(최대 4대) ▲부분틀니에 필요한 지대치(최대 4개) 시술 시 발생하는 본인부담금 전액을 지원한다.
특히, 이 사업은 민선 8기 군수 공약 사항으로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편안한 노후를 위해 보건복지부 사회보장제도 승인 협의와 조례제정 후 지난 9월부터 시행해서 31명에게 총 2천만 원 지원했으며, 올해도 1억 8백만 원의 예산을 편성해 사업추진 중이다.
강춘자 주민복지과장은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복지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 추진해 어르신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집중하고 어르신들이 전국에서 제일 살기 좋은 고흥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고흥군은 지역 어르신들이 편안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대기자 없는 노인 일자리 지원(공약) ▲홀몸 어르신 반려로봇 효돌이 보급(신규) ▲어르신 침구류 공공 세탁 서비스 지원(공약) ▲어르신 맞춤형 바우처 지원 ▲건강 100세를 위한 경로 식당, 경로당 운영 지원 ▲든든하고 활기찬 노후 생활을 위해 기초 연금, 장기요양 시설, 노인복지관, 농어촌 공중목욕장 운영 등 다양한 복지시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투데이K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