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K뉴스

(사)고흥군교육발전위원회, ‘2024년 중고생 아카데미’ 개강식 개최

지역 미래인재, 부푼 꿈 안고 힘찬 출발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기사입력 2024/01/15 [12:13]

(사)고흥군교육발전위원회, ‘2024년 중고생 아카데미’ 개강식 개최

지역 미래인재, 부푼 꿈 안고 힘찬 출발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입력 : 2024/01/15 [12:13]


[투데이K뉴스]윤진성 기자 =(사)고흥군교육발전위원회는 지난 13일 수강생, 강사 등 1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중고생 아카데미 개강식’을 개최하고 12개월간의 힘찬 항해를 시작했다.

 

 

양질의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지난 2008년부터 실시된 중고생 아카데미는 수도권 유명 학원 출신인 6명의 강사진을 선발해 중학교 2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매주 2회(토·일) 운영된다.

 

 

특히 국어, 영어, 수학 3개 과목 수업뿐만 아니라 학년별 특성에 맞는 진로·진학·면접 컨설팅 등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보유해 학생과 학부모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이사장인 공영민 고흥군수는 “고흥에서 공부하더라도 원하는 대학에 진학할 수 있도록 면학 분위기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학생들은 꿈을 향해 열심히 도전해 국가와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해 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사)고흥군교육발전위원회는 중고생 아카데미 운영 이외에도 ▲관내 초·중·고등학교 입학 축하금 ▲대학 신입생 성적 우수 장학금 ▲다자녀·다문화 가정 자녀 성적우수 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지원 사업과 ▲영어·한국사·수학 경시대회 ▲중·고등학교 신입생 교복비 지원 등을 통해 고흥군 교육복지 향상 및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울러 올해부터는 권역별 찾아가는 입시 컨설팅을 실시해 아카데미 비 수강생도 진로·진학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신규 장학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