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K뉴스

고흥군, 스마트 마을방송시스템 보급 활성화

마을방송 이제 휴대전화, 집 전화로 들어요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기사입력 2024/02/02 [11:32]

고흥군, 스마트 마을방송시스템 보급 활성화

마을방송 이제 휴대전화, 집 전화로 들어요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입력 : 2024/02/02 [11:32]


[투데이K뉴스]윤진성 기자 =고흥군은 휴대전화를 통해 시간과 장소의 구애없이 방송 청취가 가능한 스마트 마을방송시스템 사용 활성화를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고흥군은 원활한 스마트 마을방송 운영을 위해 이달 21일까지 관내 515개 전 마을 이장을 대상으로 스마트 마을방송시스템 사용법에 대한 읍·면별 순회교육을 마치고 3월부터 관내 전 마을에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더 많은 군민이 스마트 마을방송시스템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사용법이 담긴 홍보지를 제작·배부했으며 지속적으로 홍보를 진행할 계획이다.

 

 

스마트 마을방송시스템을 통해 마을 이장이 스마트폰 앱으로 방송을 송출하면 옥외 스피커와 동시에 주민들의 휴대전화 및 집 전화로도 수신할 수 있고 방송을 놓쳤을 경우 재 청취도 가능하다.

 

 

스마트 마을방송시스템을 이용하고 싶은 주민은 각 읍·면사무소에 신청서를 제출하거나 ‘고흥군 스마트 마을방송 청취용 앱(APP)’을 설치하면 방문하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다.

 

 

고흥군 관계자는 “스마트 마을방송시스템을 통해 군민들이 필요로 하는 소식과 정보를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들을 수 있을 것”이라며 “적극적으로 홍보해 스마트 마을방송시스템 보급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