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K뉴스

고흥군, 취약·위기 가족을 위한 ‘온 가족 보듬사업’ 실시

종합적 돌봄 체계 구축으로 가족들에게 희망의 문 열어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기사입력 2024/02/20 [12:56]

고흥군, 취약·위기 가족을 위한 ‘온 가족 보듬사업’ 실시

종합적 돌봄 체계 구축으로 가족들에게 희망의 문 열어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입력 : 2024/02/20 [12:56]


[투데이K뉴스]윤진성 기자 =고흥군은 그동안 운영해 오던 다문화가족 사례관리 사업을 2024년부터는 다양한 유형의 가족 모두에 대한 취약·위기 가족 ‘온 가족 보듬사업’으로 확대해 고흥군 가족센터에서 운영할 계획이다.

 

 

‘온 가족 보듬사업’은 취약·위기 가족이 가지고 있는 복합적 문제해결을 위한 사례관리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함에 따라 가족 기능 회복과 정서·경제적 자립역량 강화를 도모하는 사업이다.

 

 

올해부터는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2023년까지 다문화가족을 위주로 운영하던 6개 가족 서비스 ▲가족 상담 ▲취약 가족 사례관리 ▲다문화가족 사례관리 ▲1인 가구 생애주기별 상담·교육·자조 모임 ▲청소년 한 부모 사례관리 ▲방임(보호) 아동-원가정 관계 개선사업을 통합해 모든 가족을 대상으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고흥군 관계자는 “지역민들의 삶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킬 기회를 제공해 가족 모두가 행복하고 건강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가족센터를 통해 다양한 형태의 가족 지원, 가족 기능 지원 강화를 위한 가족 교육 및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공동육아 나눔터(가족품앗이), 가족 사랑의 날, 조손 놀이방, 육아공동체 지원 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고흥군 가족센터(061-832-5399)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