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K뉴스

전남도, 친환경농업 육성 지원

친환경농업 추진위원회서 융자 사업 대상자 선정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기사입력 2024/03/18 [14:31]

전남도, 친환경농업 육성 지원

친환경농업 추진위원회서 융자 사업 대상자 선정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입력 : 2024/03/18 [14:31]


[투데이K뉴스]윤진성 기자 =전라남도가 친환경농업 추진위원회를 개최, 올해 친환경농업 육성 기금 융자 사업 대상자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친환경농업 육성 기금 융자 사업은 친환경농업을 실천하는 과정에 필요한 자금을 장기·저리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친환경 농산물 생산·가공·유통·수출 등에 필요한 운영비 및 시설자금을 지원한다.

 

 

개인은 1억 원 이내, 생산자 단체 및 유통 업체는 5억 원 이내, 친환경 농산물 유통업체 가맹점 입점자 임차료와 친환경 농산물 물류기지 건립 및 임대의 경우 10억 원까지 지원한다.

 

 

친환경농업 추진위원회는 명창환 전남도 행정부지사를 비롯해 김길용 전남대학교 교수, 나해영 목포대학교 교수 등 각계각층 전문가로 구성됐다.

 

 

위원회에서는 2024년 친환경농업 육성 기금 융자 사업 대상자의 경우 지난 1월 16일까지 접수된 건을 심의해 ▲기금 사용 목적 ▲지원사업 적정성 ▲사업수행 능력 ▲자부담 능력 등을 검토해 74건을 최종 선정했다.

 

 

또 친환경농업 기반 조성 및 경쟁력 제고를 위해 운영된 친환경농업육성기금에 대해서도 심의했다.

 

 

명창환 부지사는 “친환경농업의 육성 및 경쟁력 제고를 위해 친환경농업 육성 기금을 2005년부터 조성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친환경농업 현장에서 자금이 필요한 농민이 유용하게 활용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