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제25회 강원특별자치도회장기 유도대회' 양양에서 개최도내 유도부 전문선수와 생활체육부가 한데 모여 실력을 겨뤄.
강원특별자치도유도회·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이 주최하고 강원특별자치도유도회·양양군유도회가 주관하며, 양양군·양양군의회·양양군체육회가 지원하는 이번 대회는 도내 초?중?고등학교, 일반부 등 전문선수부와 생활체육부로 약700여명 선수들과 관계자 및 학부모 약500여명 등 총 1,20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전문선수부에는 개인전 57체급과 단체전 35팀이 출전하며, 생활체육부에는 개인전 57체급에 단체전 33팀이 출전하여 기량을 겨루게 된다.
특히, 양양군유도회는 조산초등학교 유도부 17명, 양양초등학교 2명, 양양중학교 4명, 양양고등학교 12명 등 지역학교 학생들로 선수단을 구성하여 출전하는 등 지역 유도 활성화를 위한 유도인재 육성 및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양양군체육회 김연식 회장은 “도단위 이상의 대회를 많이 유치하여 미래의 체육인재를 발굴·육성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체육활동이 삶의 활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이번 대회 또한 지역 체육 저변확대는 물론, 지역 홍보와 경제활성화에도 많은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투데이K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