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K뉴스

김포시, 제12회 김포한강마라톤 주요구간 교통통제

봄 나들이 전 교통통제 구간 확인하세요!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기사입력 2024/03/29 [21:25]

김포시, 제12회 김포한강마라톤 주요구간 교통통제

봄 나들이 전 교통통제 구간 확인하세요!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입력 : 2024/03/29 [21:25]


[투데이K뉴스]윤진성 기자 =김포시가 ‘제12회 김포한강마라톤’이 열리는 오는 4월 14일 김포 시내 주요 도로 곳곳의 교통을 통제한다고 밝혔다.

통제는 대회 당일 08시부터 12시까지 마라톤 주행 구간에 대해 이뤄지며, 이 구간을 지나는 버스는 우회하거나 무정차로 운영된다.

통제구간은 대회 개최장소인 김포종합운동장에서부터 국도 48호선 신사우사거리 ~ 사우사거리 ~ 걸포사거리 서울방면 차로가 11시까지 전면 통제되며, 강화방면 차로는 사우사거리 ~ 걸포사거리 구간 하위차선이 12시까지 부분 통제될 예정이다.

아울러, 10km와 하프 코스 주행로로 이용되는 시도1호선 걸포사거리 ~ 홍도평로(북변IC 방면) 차로 역시 전면 통제될 예정임에 따라 북변IC를 경유하는 서울방향 김포한강로 진입은 제한되며, 토끼굴 초소부터 고촌 영사정까지의 금포로 강화방면 차로와 평화누리자전거길 진입 또한 전면 제한된다.

이에 대해 시는 통제구간과 노선버스 우회 정보를 시 홈페이지와 공식 SNS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 알리고, 대회 당일 안내인원을 주요 지점에 배치해 통제로 인한 지역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김포시 관계자는 “지난 대회 대비 참가 선수가 늘어 인원 분산을 위해 통제범위가 확대됐다”며 안전사고에 대비한 조치인 만큼 시민들의 이해를 당부했다.

한편, 올해로 제12회를 맞이한 김포한강마라톤은 지역 최대 생활체육대회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약 5천7백여명이 신청해 역대 최대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