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K뉴스

박원종 전남도의원,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공부방 만들기 참여

지역 내 주거환경개선 및 맞춤형 복지활동 전개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기사입력 2024/05/10 [15:24]

박원종 전남도의원,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공부방 만들기 참여

지역 내 주거환경개선 및 맞춤형 복지활동 전개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입력 : 2024/05/10 [15:24]


[투데이K뉴스]윤진성 기자 =전라남도의회 기획행정위원회 박원종 의원(더불어민주당, 영광1)은 5월 9일 영광군 영광읍에 위치한 한부모 가정을 방문해 공부방 조성과 주거환경 개선 등 ‘우리동에 복지기동대’ 활동을 추진했다.

 

 

우리동네 복지기동대는 어려운 이웃의 생활 불편을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봉사를 실천하고 있는 전라남도의 복지시책사업으로 지난해부터 기획재정부의 복권기금사업으로 선정돼 2023년 10억 원, 2024년 18억 2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박원종 의원은 그간 위기가구 발굴에 앞장서는 등 복지기동대 활동에 꾸준히 동참하며 복지사각지대 최소화를 위해 노력해왔다.

 

 

특히 이번 복지기동대 활동은 영광군에서 중점 추진하는 ‘공부방 조성사업’으로 취약계층 아동의 학업성취도 향상 및 학업 동기부여를 위해 독립된 공부방을 만들고 전등 교체와 도배, 장판, 책상 등 환경 개선을 지원했다.

 

 

박 의원은 “학령기 아이들에게 가장 필요한 공간인 공부방 조성에 함께 할 수 있어 뿌듯하다”며 “우리동네 복지기동대의 활동이 더욱 빛을 발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도민들의 어려움을 살피고 도움이 필요한 곳은 어디든 참여하겠다“고 향후의 활동에 대해서도 긍정적인 의견을 밝혔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