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K뉴스

군산해경, 유해액체물질운반선 특별점검

오는 20일부터 6월 14일까지 유해액체물질운반선 안전 및 오염물질 적정 처리 점검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기사입력 2024/05/16 [16:34]

군산해경, 유해액체물질운반선 특별점검

오는 20일부터 6월 14일까지 유해액체물질운반선 안전 및 오염물질 적정 처리 점검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입력 : 2024/05/16 [16:34]


[투데이K뉴스]윤진성 기자 =군산해양경찰서는 오는 20일부터 6월 14일까지 유해액체물질운반선 특별점검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해경은 군산항에 입?출항하는 기름 및 유해액체물질 운반선의 화물탱크 세정수 적법 처리 여부 등을 점검할 예정이다.

세부점검 내용으로는 ▲화물탱크 세정수 처리방법 및 기준 준수 ▲유해액체물질 오염방지설비 적정 유지관리 ▲유해액체물질 배출지침서 비치 및 준수 여부 등을 중점으로 점검할 방침이다.

군산지역은 기름 및 유해액체물질 운반선이 월 평균 50척 출·입항하고 있어, 이번 특별점검을 통해 유해액체물질 운반선의 안전을 확보하고 재난적인 대규모 해양오염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군산해경은 “선박에서 발생하는 유해액체물질세정수, 폐기물 등이 적법하게 처리되도록 철저히 관리하여 안전하고 깨끗한 군산 바다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모든 선박에서 발생된 오염물질은 해양환경관리법 및 폐기물관리법에 따라 해양환경관리업체·폐기물처리업체를 통해 처리해야하며, 이를 위반한 경우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5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진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