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학생 마음성장 지원 학부모 공개강좌 개최
“우리 아이 공부습관, 마음건강에 답이 있다”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입력 : 2024/05/24 [07:25]
[투데이K뉴스]윤진성 기자 =전라남도교육청이 학생들의 마음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초청 학부모 공개강좌를 개최했다.
학생들의 마음건강을 지원하고, 학부모들의 자녀양육 역량을 키워주기 위해 마련한 이번 강좌는 지난 5월 3일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동부권)과 21일 전남여성가족재단(서부권)에서 두 차례 열렸다.
'우리아이 공부습관, 마음건강에 답이 있다’란 주제의 이번 강좌는 윤우상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밝은마음병원 원장), 김보아 소아청소년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해남혜민병원 과장)을 초청해 이뤄졌다.
강사들은 자녀들과의 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학부모들을 위한 실질적인 조언을 제공(윤우상 원장)하고, 학습?마음 건강의 관계와 부모가 가져야 할 가치에 대한 이야기(김보아 과장)를 함께 나눴다.
강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자녀를 어떤 눈으로 보고 또 어떻게 성장하기를 기대하는지 생각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자녀의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해 마음건강에 더욱 관심을 가지겠다.”고 말했다.
김호범 학생생활교육과장은 “학교라는 작은 사회에서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마음건강이 가장 중요하다.”며 “우리 학부모님들도 자녀의 마음 건강에 더 관심을 가지고 함께 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투데이K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