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K뉴스

생생한 전국소년체전 소식, ‘전남교육 TV’에서 만나요

전남교육청, 청소년기자단 경기 결과 ‧선수 인터뷰 등 생방송 진행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기사입력 2024/05/25 [07:27]

생생한 전국소년체전 소식, ‘전남교육 TV’에서 만나요

전남교육청, 청소년기자단 경기 결과 ‧선수 인터뷰 등 생방송 진행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입력 : 2024/05/25 [07:27]


[투데이K뉴스]윤진성 기자 =전남교육청은 5월 25~28일 전남 22개 시군 65개 경기장에서 펼쳐지는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 뉴스를 생방송으로 전한다.

‘전청기(전남교육청 청소년기자단)가 간다’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기획된 생방송 뉴스는 전남교육청 청소년기자단(이하 전청기)과 목포중앙고 방송부에서 진행한다.

전청기 학생들이 아나운서, 리포터를 담당하고 목포중앙고 방송부 학생들은 방송 스태프로 활동한다. 뉴스는 △ 대회 및 경기 결과 △ 경기장 취재 영상 △ 입상 선수 인터뷰 △ 주요 경기 예고 △ 현장 미담 사례 등으로 구성된다.

생방송 뉴스는 5월 24일·26일·28일 오후 2시부터 30분간 3회에 걸쳐 방송되며, 전남교육청 유튜브 채널‘전남교육TV’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박재현 체육건강과장은 “이번 뉴스 생방송은 진로진학과 연계한 활동으로 학생들이 직접 방송의 전 과정을 운영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현장의 이슈들을 발 빠르게 전하기 위한 학생들의 노력을 애정 깊게 지켜봐 달라.”고 말했다.

한편 전남교육청 청소년기자단은 지난해 열린 제104회 전국체육대회에서도 네 차례에 생방송을 진행해 현장 보도 뉴스 60건, 김대중 교육감 및 전남체고 육상선수단 초대석 인터뷰를 진행해 큰 관심을 받았다.

 

이 기사 좋아요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