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읍·면 직원대상 ‘찾아가는 인사 상담실’ 운영직원 복지 향상 및 소통 강화를 위한 행정서비스 제공
‘찾아가는 인사 상담실’은 평소 거리가 멀거나 부담감으로 인해 인사 부서에 찾아가 상담하기 어려웠던 직원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느끼는 직원들의 불편 사항이나 인사 분야 전반에 대해 청취하는 등 직원들의 고충과 애로사항을 공유하고 해소할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2024년 인사 분야 신규 시책으로 기획됐다.
이번 ‘찾아가는 인사 상담실’은 특히 이제 막 공직에 적응 중인 읍·면 8~9급 직원들의 전수 면담을 통해 신규공무원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원활한 수요자 중심의 인사 서비스를 제공해 직원들의 근무 만족도 제고 및 조직 내 소통 강화를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찾아가는 인사 상담실 운영을 통해 일선 공무원들이 겪는 인사 문제를 보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해결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공무원들의 근무 환경 개선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시책들을 계속해서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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