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폭염대비 선풍기 전달식 가져독거노인, 한부모 가구 등 300명의 건강한 여름나기 지원
이날 전달식에는 공영민 군수를 비롯해 한복자 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16개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담당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군·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사업은 지난해에 이어 2번째로 각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홀로 사는 어르신, 한부모 가구, 1인 청장년 가구 등 취약계층 300가구에 직접 전달하며, 노후되어 화재 위험이 있는 선풍기 수거 및 안부 살피기 등을 통해 여름철 복지사각지대 해소에도 기여하게 된다.
또한,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매년 좀도리 연합모금을 통해 마련된 재원으로 읍면별 맞춤형 복지 사업을 시행하는 등 든든한 인적 안전망 역할을 톡톡히 해나가고 있다.
군 관계자는 “장마가 끝나고 무더위가 예보돼 있어 더위에 취약한 어르신, 어린이 등이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을 나는 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흥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복지사각지대를 적극 발굴하고 필요한 복지자원을 연계해 지역 내 소외받는 군민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연계해 매년 주거환경개선사업, 치과 치료비 지원, 보행 보조기기 지원사업 등을 추진하여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 기사 좋아요
<저작권자 ⓒ 투데이K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