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제1회 삼성현배 전국태권도대회’개최

5/18(토) ~ 5/19(일), 양일간 선수 및 임원 약 2,500명 참가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승인 2024.05.16 21:18 의견 0


[투데이K뉴스]윤진성 기자 =경산시가 우리나라 태권도 최강자를 가리는 ‘제1회 삼성현배 전국 태권도대회’를 오는 18일부터 19일까지 2일간의 일정으로 경일대학교 체육관에서 개최한다.

2022년 한국초등태권도연맹회장기, 2023년 한국대학태권도연맹회장기 등 굵직한 전국 단위 태권도대회를 연 1회 개최해 온 경산시는 올해 초·중·고등부 및 일반부까지 참여하는 종합 태권도대회를 최초로 개최하며 태권도 종주 도시 못지않은 관심과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경산시체육회 주최, 경상북도태권도협회와 경산시태권도협회가 주관하고 경산시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태권도의 꽃인 겨루기 단체전과 개인전을 포함해 태권품새, 개인종합격파, 높이뛰어차기 등 태권도의 매력을 뽐낼 다양한 종목의 경기가 진행된다.

이번 대회를 통해 전국의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일반부 태권도 선수와 학부모, 임원진 등 약 2,500명이 경산시를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첫날 개회식에 조현일 경산시장을 비롯해 대회를 주관한 경북태권도협회 이성우 회장, 경산시태권도협회 정연준 회장 등 태권도 단체 임원진 등이 경기장을 방문해 선수단과 대회 관계자를 격려할 예정이다.

조현일 경산시장은“자체 발광 항성 도시 경산시 방문을 환영한다”며 태권도의 기본정신을 바탕으로 한 명의 부상자도 없이 갈고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는 뜻깊은 대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K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